BTS 10주년 전 세계 아미 서울로 집결중?! 서울여행객 증가
상태바
BTS 10주년 전 세계 아미 서울로 집결중?! 서울여행객 증가
  • 이수빈
  • 승인 2023.06.14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립닷컴 예약 현황 발표, 페스타 기간 한국 방문 해외여행객 숫자 전달 동기간 대비 13% 증가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BTS)의 데뷔 10주년을 기념하고자 전 세계 아미(ARMY)들의 발길이 서울로 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이 발표한 예약 현황에 따르면, 세계적인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데뷔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6월 12일~25일 2주간 열리는 ‘BTS 페스타’ 기간 중 한국을 방문하는 해외 여행객의 수가 전달 동기간 대비 1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페스타 기간 전 2주와 비교해서는 4.5% 증가한 수치다. 
 

2023 BTS페스타 기간 해외 여행객 방문 추이
2023 BTS페스타 기간 해외 여행객 방문 추이

이 기간 서울을 가장 많이 찾는 해외 지역은 일본이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주간 1위를 차지했던 중국은 2위로 한 단계 밀려났다. 

지난 2주간과 비교했을 때 한국을 찾는 해외 관광객 순위는 대동소이 했으나 10위권 내 호주가 포함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 기간 한국을 가장 많이 방문하는 해외 지역은 일본 중국 홍콩 타이완 태국 싱가포르 마카오 미국 호주 베트남 순이다. 

가장 많은 숙소 예약율을 보인 지역은 명동이 위치한 서울시 중구였으며, 마포구 강남구 영등포구 종로구가 뒤를 이었다. 이 다음은 서초구 용산구 송파구 서대문구 강서구 순이었다.

‘2023 BTS 페스타’ 기간에는 시청, 남산타워, 세빛섬 등 서울의 대표적인 명소가 BTS의 상징색인 보라색으로 물드는 한편 기념우표 발행, BTS 굿즈 판매전 등 한국을 방문하는BTS 팬덤 ‘아미’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 및 마케팅 행사가 열린다.  

오는 17일 서울 여의도에서는 BTS 멤버 RM이 ‘오후 5시, 김남준입니다’ 코너를 통해 팬들과 직접 소통하고, 오후 8시 30분부터는 30분 동안 불꽃 쇼가 펼쳐질 예정이다.

사진 트립닷컴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