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부대서 불법 촬영 피해…동영상 170개 가량
상태바
해군부대서 불법 촬영 피해…동영상 170개 가량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3.07.28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전라남도에 위치한 모 해군부대에서 불법 촬영 피해를 당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28일 페이스북 페이지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에는 이같은 내용의 글이 올라왔다.

제보자 A씨는 "작년 12월부터 올해 5월까지 한 수병이 생활관에서 수병들이 샤워 중, 환복 중 알몸 상태일 때 핸드폰으로 몰래 동영상 170개 가량을 찍었다"며 "전역자와 현역들을 전부 포함해 피해자만 대략 4~50명 정도 유추되고 있다"고 했다.

이어 "피해자들 모두 언제 몰카를 찍힐지 모른다는 생각에 항상 불안감에 떨고 있다"며 "현재 전남경찰청에서 이 사건 관련해 수사 중이며 함대 내에서는 쉬쉬하고 있는 분위기"라고 전했다.

해당 부대는 "지난 4월 휴대폰을 이용해 타 병사를 불법촬영한 것이 신고되어, 개정된 군사법원법에 따라 현재 민간 수사기관에서 수사를 진행 중에 있으며, 부대는 수사에 적극 협조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신고를 받은 후 촬영 혐의자에 대해 신고(피해장병)자와 근무장소 및 생활공간을 즉각 분리 조치하고, 피해 장병에 대한 심리상담 등을 진행했다. 이번 사안을 매우 엄중하게 인식하고 있으며, 법과 규정에 의거 엄정하게 조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재발 방지를 위해 관련 교육 등 필요한 조치를 실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