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美 진출 희망기업에 '비즈니스 전략∙성공 노하우' 전파
상태바
BBQ, 美 진출 희망기업에 '비즈니스 전략∙성공 노하우' 전파
  • 박성재
  • 승인 2023.11.24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BQ는 2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4 미국 경제·정책 전망 및 시장진출 세미나'에서 미국 진출 성공 기업을 대표해 '미국 시장 진출 사례'를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 세미나는 한국무역협회(KITA)와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가 주최하고 한미경제협의회(KUSEC)가 후원해 매년 연말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는 2024년 미국 경제 전망∙주요 통상이슈 관련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미국 진출 희망 기업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전략∙무역 환경을 소개하기 위해 진행됐다.

BBQ는 2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4 미국 경제·정책 전망 및 시장진출 세미나'에서 미국 진출 성공 기업을 대표해 '미국 시장 진출 사례'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제임스 김 주한미국상공회의소 회장과 앤드류 게이틀리 주한미국대사관 상무공사를 비롯한 대미 교역·투자와 현지 진출에 관심있는 국내 기업 관계자, 일반인을 포함해 300명 내외가 참석했다.

최근 10년간 한미 경제 관계는 자유무역협정(FTA)를 중심으로 양국의 무역은 70%이상 증가했으며, 미국으로의 수출 또한 14.5%가 상승했다. 미국은 세계 최대 무역국이자 글로벌 시장 확대를 하기 위해 반드시 협업해야 하는 중요 국가다.

이날 BBQ 김주현 상무는 미국 진출에 성공한 한국 기업으로서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성공 노하우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한국무역협회는 지난 9월 '셀렉트USA 투자 네트워킹 리셉션'에서 BBQ에 미국 시장 성공 스토리에 대한 강연을 요청했다.

BBQ는 미국 뉴저지에 해외 본사를 설립한 이유와 코로나 팬데믹 당시 미국의 지원을 통해 위기를 돌파한 사례, 현재 미국 내 진출 현황∙노하우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글로벌 외식 매체 네이션스레스토랑뉴스가 선정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 7위 달성∙매쉬드, QSR 등 외신에 K-치킨의 대표주자로 보도된 사례를 공유했다.

BBQ 관계자는 "미국 50개 주 확장과 더불어 코스타리카, 파나마를 교두보로 중남미 시장까지 뻗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BBQ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Tag
#BBQ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