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부진의 한국방문위,  'K팝 플레이 그라운드' '코리아 뷰티 페스티벌' 등 본격 추진...
상태바
이부진의 한국방문위,  'K팝 플레이 그라운드' '코리아 뷰티 페스티벌' 등 본격 추진...
  • 박홍규
  • 승인 2024.03.0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방문의해위원회(위원장 이부진)는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2024 한국방문의해 캠페인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한국방문의해 캠페인 사업은 지난 1월 코리아그랜드세일 행사를 시작으로 연중 연속적으로 진행된다. 

이부진 방문위 위원장은 "2024 한국방문의해 캠페인을 통해 외국인 환대 분위기를 확산하고 K-컬쳐 기반의 매력적인 체험 프로모션을 확대해 방한 관광 활성화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방문위는 먼저 2023∼2024 한국방문의해 환영 주간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개최한다. 외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4월 26일부터 5월 10일까지, 9월 말에서 10월 초까지 두 차례에 걸쳐 인천·김포·김해·제주 국제공항 입국장에 환영 부스를 설치해 운영한다.

환영 주간은 작년에는 서울 주요 관광 접점 중심으로 운영됐지만, 올해에는 관광객의 입국 관문인 주요 국제공항 네 곳으로 지점을 넓혔고 기간도 약 두 배 연장했다고 방문위는 설명했다. 환영 부스에서는 다국어 관광정보, 웰컴 키트 등을 제공하며 한국방문의해 포토존을 활용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방문위는 또 5∼10월 부산, 경주, 전주 등 전국 주요 관광지와 행사장에서 'K-팝 플레이그라운드'(가칭) 행사를 10여회 개최한다. 이 행사에서는 K-팝 랜덤플레이댄스 대회를 개최하고 다양한 뷰티 제품과 K-팝 굿즈 등을 홍보할 계획이다.

6월에는 코리아뷰티페스티벌을 서울 전역에서 개최한다. 화장품, 헤어·메이크업, 패션 등 K-뷰티 관련 업종 기업과 협업해 외국인 관광객 대상 공동 프로모션을 개발한다. 

이부진 한국방문의해위원장(왼쪽)과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2024 코리아그랜드세일이 개막한 11일 오전 서울 중구 명동웰컴센터를 둘러보고 있다. 
이부진 한국방문의해위원장(왼쪽)과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2024 코리아그랜드세일이 개막한 11일 오전 서울 중구 명동웰컴센터를 둘러보고 있다. 

권역별 K-뷰티 거점을 만들어 특별 체험 행사, 권역 내 오프라인 기업 협업 프로모션, 외래객 대상 통역 등을 제공한다. 방문위는 또 지역관광에 특화된 전문기업과 협업해 상품 개발을 지원하고 공동 홍보를 돕는다.

외국인 관광객이 보다 다양한 지역을 방문하도록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콘텐츠, 푸드, 자연, 익스트림 스포츠체험 등의 주제로 지역관광 특화상품을 개발·운영할 방침이다.

이 밖에 외국인 관광객의 안전한 여행을 돕기 위해 안전 디딤돌 앱 다운로드 정보가 포함된 안전 여행 안내물을 GS25 편의점, 국제공항 입국장, 코리아투어카드 등을 통해 노출한다.

민간기업 기반의 K-관광협력단 기능도 강화한다. 현재 113개 기업 및 협회, 단체가 참여 중인 K-관광협력단은 오는 13일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분기별 정기 회의와 테마별·업종별 분과회의 등 기업 간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활성화한다. 연합뉴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