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스논문컨설팅, 열아홉 번째 생생인터뷰 '박사수료생의 박사논문컨설팅'편 공개
상태바
리더스논문컨설팅, 열아홉 번째 생생인터뷰 '박사수료생의 박사논문컨설팅'편 공개
  • 허남수
  • 승인 2020.09.28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문컨설팅 전문기업 리더스컨설팅(이하 리더스)이 열아홉번쌔 생생인터뷰 ‘박사수료생의 박사논문컨설팅’편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생생인터뷰는 수료 후 오랜기간동안 졸업논문을 쓰지 못해 포기직전까지 간 연구자의 이야기를 담았으며 누구에게도 하지못한 속사정의 내용도 함께 담았다.

‘생생인터뷰’는 다년간 꾸준하게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고객의 입장에서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듣고자 기획한 인터뷰이다. 19명의 인터뷰를 통해 각기 다른 상황 속에 놓인 연구자들의 말못 할 속사정과 극복방법을 이야기하면서 다른 연구자들에게 공감과 소통의 공간으로 자리잡았다.

리더스는 인터뷰를 통해 고객과 풍부한 소통을 경험하고 있다. 논문에 대한 걱정과 고객들이 받을 서비스적인 부분도 고민이지만 많은 연구자들이 위로와 격려를 받고 싶어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꾸준하게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리더스 관계자는 “논문 컨설팅 신청자 중에는 여러 가지 상황과 사정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다. 논문학기에 신청을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자격증 및 취업으로 인해 논문을 미리 준비하고 싶어하는 연구자도 작년에 비해 점점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리더스는 총 19편의 ‘생생인터뷰’ 기사를 공개했으며 리더스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