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MIROH' MV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 돌파...'거침없는 인기 질주'
상태바
스트레이 키즈, 'MIROH' MV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 돌파...'거침없는 인기 질주'
  • 민병권
  • 승인 2020.11.10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神메뉴'(신메뉴) MV에 이어 두 번째 1억 뷰 돌파

JYP가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MIROH'(미로)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했다고 10일 전했다.

지난 해 3월 25일 발매된 'Clé 1 : MIROH'(클레 원 : 미로)의 타이틀곡 'MIROH' 뮤직비디오가 10일 오전 11시경 유튜브 조회 수 1억 회를 넘어선 것이다.

그룹 내 프로듀싱팀 쓰리라차(3RACHA)가 작사, 작곡을 맡은 'MIROH'는 중독성 강한 '마라맛 장르'를 개척하는 데 일조했다.

또 이 곡을 통해 데뷔 후 첫 음악 방송 1위 트로피를 들어 올리며, '4세대 대표 아이돌'의 초석을 다지기도 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8월 27일 정규 1집 타이틀곡 '神메뉴'(신메뉴) 뮤직비디오로 그룹 사상 첫 1억 뷰를 달성한 바 있다.

이후 약 76일 만에 두 번째 1억 뷰 뮤직비디오가 탄생해 거침없는 인기 상승세를 증명했다.

이로써 두 편의 억대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된 이들은 공식 SNS 채널에 축전 영상을 게재하고, 전 세계 팬들과 기쁨을 나눴다.

스트레이 키즈의 성장은 해외 시상식에서도 입증됐다. 지난 8일(현지시간)에는 유럽 최대 음악 시상식 '2020 MTV 유럽 뮤직 어워드'(2020 MTV Europe Music Awards)에서 '베스트 코리안 액트'(Best Korean Act) 부문을 수상해, 입지를 견고히 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22일 첫 온라인 콘서트 'Beyond LIVE - Stray Kids 'Unlock : GO LIVE IN LIFE''(비욘드 라이브 - 스트레이 키즈 '언락 : 고 라이브 인 라이프')를 개최한다. 본 공연은 11월 22일 오후 3시 네이버 V LIVE(브이 라이브)를 통해 전 세계에 유료 생중계된다.

사진=스트레이 키즈 'MIROH' MV 1억 뷰 축전 영상 화면 캡처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