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서 AZ 백신 접종 중증 이상반응 2건 첫 사례 나와...상태 호전돼 "아나팔락시스 아냐"
상태바
경기도서 AZ 백신 접종 중증 이상반응 2건 첫 사례 나와...상태 호전돼 "아나팔락시스 아냐"
  • 황찬교
  • 승인 2021.03.0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19 백신 접종 닷새째인 지난 2일 경기도에서 경미한 사례와는 다른 이상 신고 2건이 접수됐다.

경기도는 도내 요양병원 2곳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을 받은 50대 남성 1명과 60대 남성 1명이 접종 후 혈압 저하, 전신 무력감 증세가 확인돼 현장 조치 후 인근 병원으로 이송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각각 의정부와 평택의 요양병원에서 접종받은 50, 60대 남성으로 기저질환이 있던 입원 환자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도 보건당국 관계자는 "의정부의 한 요양병원에서 접종받은 50대 남성은 접종 후 20분쯤 지나 말이 어눌해지는 증세와 두통, 전신 무력감이 나타나 현장 조치 후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고 현재는 호전된 것으로 파악됐다"고 말했다. 또 "평택 지역 요양병원에서 접종받은 60대 남성은 접종 후 하루가 지나 열이 나고 전신 근육통에 혈압 저하 증상이 나타나 현장 조치 후 인근 대형 병원으로 전원 조치했다"고 설명했다.

경기도는 병원 이송 이후 이들의 증세는 상당 부분 호전됐으며 현재까지의 증상으로 볼 때 백신에 대한 급성 알레르기 반응인 아나필락시스는 아닌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황찬교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