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희 삼성 준감위원장 "1기가 긴급한 큰 수술했다면 2기는 체력 회복·체질 개선하는 시간"
상태바
이찬희 삼성 준감위원장 "1기가 긴급한 큰 수술했다면 2기는 체력 회복·체질 개선하는 시간"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4.01.23 14:4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찬희 삼성 준법감시위원회 위원장. 사진=연합뉴스

 

이찬희 삼성 준법감시위원회(이하 준감위) 위원장이 "1기가 긴급한 큰 수술을 했다고 하면 2기는 체력을 회복하고 체질을 개선하는 시간이었다"며 준감위 2기를 마무리하는 소감을 밝혔다.

이 위원장은 23일 서울 삼성생명 서초사옥에서 열린 준감위 2기 마지막 정례회의에 출석하면서 기자들과 만나 "3기 위원회는 2기에서 못 했던 부분까지 좀 더 진일보하는 위원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그 과정에서 삼성 전체에 준법경영 문화가 정착하고 준법이 중요하다고 인식시킬 수 있었다"고 자평했다.

이 위원장은 3기 준감위의 방향성에 대해 "2기가 1기에서 이뤄놓은 성과를 바탕으로 삼성의 준법경영 문화를 체질화했다면, 3기는 한 걸음 더 나아가면서 좀 더 발전적인 부분에서 진전이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 위원장은 연임 의사를 두고는 "연임 의사에 대해 스스로 밝히면 이사회의 독립적인 의사 결정에 누가 될 것 같아 그 말씀은 드리지 않겠다"며 "이사회가 가장 객관적인 입장에서 준감위 2기에 대해 평가할 것으로 믿는다"고 했다.

이 위원장 연임 여부는 삼성 7개 관계사(삼성전자, 삼성물산,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생명, 삼성화재) 이사회가 정한다. 규정상 위원장 연임(임기 2년)은 가능하다.

삼성 7개 관계사는 추후 임시 이사회를 진행해 3기 위원장 인선에 나설 계획이다. 연합뉴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계란던진이매리하나은행계좌로만 2024-01-23 16:14:13
삼성준법위원회 이찬희변호사 기자협회자문위원장 변호사법위반이다 검찰사건결정결과통지서 받고도 불복했다
이찬희변호사도 검찰조사꼬소하다. 이매리가짜뉴스들 언론징벌이다 이매리하나은행계좌로만 십년사기이억입금먼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