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 판매 재개...티 메뉴 라인업 완성!
상태바
스타벅스,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 판매 재개...티 메뉴 라인업 완성!
  • 이수빈
  • 승인 2024.01.31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첫 돌 맞은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를 내달 1일부터 판매를 재개한다. 얼 그레이 티와 잉글리시 블랙퍼스트 티를 베이스로 만든 음료 위에 부드러운 얼 그레이 폼을 올려 달콤한 맛과 블랙 티 풍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제품이다.

해당 음료는 지난해 1월 25일 첫 출시된 이후 본격 겨울 프로모션 시즌에 접어들며 판매 중지되기 직전인 11월 1일까지 약 9개월간 600만 잔 이상 판매된 인기 제품이다. 1년이 채 안 되는 한정 기간 동안에만 판매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전체 차 음료 중 ‘자몽 허니 블랙 티’, ‘유자 민트 티’에 이어 세 번째로 많이 판매됐다.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는 출시 당시부터 두터운 팬층을 가진 슈퍼루키 메뉴로 지난 2022년 겨울 프로모션 음료로 소개된 이후 고객의 입소문을 타고 한 달 동안 사용할 부재료를 2주 만에 소진해 품절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이러한 인기를 반영, 지난해 1월 정식 상품으로 출시된 것이다.

스타벅스가 단종된 상품을 빠르게 재소환하게 된 배경은 재출시를 요구하는 꾸준한 고객의 목소리(VOC)가 있었기 때문이다. 스타벅스 고객센터에는 가장 즐겨 마시는 음료가 사라져 다시 맛보고 싶다는 내용의 문의가 3개월 동안 200여 건이나 접수됐을 정도로 문의가 잇따랐다.

스타벅스는 프로모션별 음료 제조 복잡성을 감안해 파트너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일부 제품의 단종을 진행하고 있는데 당시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가 그 대상이 되면서 한시적으로 모습을 감추게 된 것이다.

스타벅스는 최근 차 음료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만큼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를 앞세워 대표 차 음료 육성과 동시에 본격적인 티 카테고리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스타벅스는 지난해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 티와 같은 굵직한 성공작과 유자 민트 티 등 기존 제품의 약진으로 지난해 차 음료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대비 15.5% 올랐다.

차 음료는 커피를 즐기지 않는 고객은 물론 커피를 즐기는 고객에게도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는 만큼 스타벅스는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에게 고품질 차 음료 음미 경험을 제공하고 국내 차 시장의 건전한 발전을 돕기 위해 다채로운 티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최근 선보인 ‘화이트 타로 라떼’에 티 커스텀을 추가하면 동일 음료를 ‘타로 밀크 티’로 즐길 수 있게 했으며, 같은 날 자몽의 쌉싸름함과 은은한 단맛이 특징인 ‘리프레싱 자몽 캐모마일 티’와 ‘차이 티 라떼’도 함께 선보인다.

사진 스타벅스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