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나트륨 줄인 된장∙사골곰탕 선봬... 웰니스 제품 확대
상태바
CJ제일제당, 나트륨 줄인 된장∙사골곰탕 선봬... 웰니스 제품 확대
  • 박성재
  • 승인 2024.01.31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은 ‘해찬들 나트륨을 줄인 가정식 집된장’ ‘비비고 저나트륨 사골곰탕’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해찬들 나트륨을 줄인 가정식 집된장은 지난해 11월 출시한 ‘우리찹쌀 태양초 고추장’에 이은 ‘웰니스 장류’로, 나트륨 함량을 약 25% 낮추면서도 가정식 된장의 맛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CJ제일제당은 나트륨을 낮추면서도 기존 된장과 동일한 맛품질을 구현하기 위해 안데스 소금과 고유의 ‘NFT 발효 공법’을 적용했다. 이 기술은 된장의 원재료인 대두, 양파, 마늘을 동시에 발효시켜 비교적 낮은 염도에서도 자연스러운 장맛을 낸다.

앞서 같은 공법으로 선보인 ‘해찬들 나트륨을 줄인 우리찹쌀 태양초 고추장’도 나트륨 함량을 약 25% 낮추면서 ‘100% 태양초 고추장’의 매운맛을 살렸다. 

나트륨을 낮추고 깊은 사골 맛은 유지한 비비고 저나트륨 사골곰탕도 새롭게 출시했다. 한 봉지(500g)당 나트륨 함량이 500mg으로 기존 ‘비비고 사골곰탕’보다 50%가량 낮다. 이를 위해 안데스 소금을 사용했다. 또 사골 농축액 함량을 1.95%로 비비고 사골곰탕 대비 15% 늘리고, 한우사골 엑기스를 추가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맞춰 요리의 기본이 되는 장류, 국물요리에서 나트륨을 저감한 제품을 출시했다”며 “다양한 품목의 ‘웰니스 제품’을 통해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CJ제일제당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