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 증원 반발 의대생, 휴학 신청으로 정부에 대립
상태바
의대 증원 반발 의대생, 휴학 신청으로 정부에 대립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4.03.10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강일인 지난 4일 대구 한 의과대학 강의실이 의대생 휴학으로 인해 조용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개강일인 지난 4일 대구 한 의과대학 강의실이 의대생 휴학으로 인해 조용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정부의 의대 증원 방침에 반발해 휴학계를 제출한 의대생이 5,445명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

교육부에 따르면 이달 8일과 9일 이틀 사이, 전국 40개 의대를 조사한 결과 10명이 정상적으로 휴학을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기준으로 각 학교의 학칙에 따라 절차 등을 지킨 '유효 휴학 신청 건수'는 누적 5,445건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4월 기준 전국 의대 재학생(1만8천793명)의 29.0%에 해당한다.

그러나 교육부는 형식적 요건을 갖췄더라도 "동맹휴학은 휴학 사유가 아니어서 허가해서는 안 된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따라서 동맹휴학으로 승인된 휴학은 아직 한 건도 없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의대에서는 일부 수업 거부가 확인되고 있다. 8일에는 10곳에서 수업 거부가 확인됐으며, 이에 따라 학생들이 '집단 유급'할 수 있게 되었다. 대학가에서는 이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2월에 개강했던 본과생들의 개강을 이달 초로 연기하거나 개강 직후부터 휴강을 이어가는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다.

그러나 의정 대치가 해결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어 의대생들이 대규모로 유급하는 상황이 현실화할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 정부와 의대생들 간의 대립은 계속되고 있으며, 증원 정책에 대한 대화와 타협이 요구되고 있다. 연합뉴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