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랩버타이징' 선봬... 랩으로 하는 브랜드 광고
상태바
이마트24, '랩버타이징' 선봬... 랩으로 하는 브랜드 광고
  • 박성재
  • 승인 2023.11.06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24는 랩을 활용한 브랜드 광고라는 새로운 시도에 나섰다고 6일 밝혔다.

최근 이마트24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래퍼 래원과 ‘FUN의점데이’라는 제목의 랩 음원을 선보였다. 지난 9월에는 래퍼 QM이 부른 라이브곡 ‘24’(Twenty-four)를, 지난달에는 래퍼 올티가 선보인 ‘EM, ART’라는 신곡 또한 공개했다.

세 음원은 모두 이마트24가 각 래퍼들과 기획한 컬래버레이션 음원이다. 각 컬래버 음원 영상에는 편의점을 주제로 위로와 힐링, 재미를 담아 래퍼 각자의 스타일대로 랩을 이어가는 모습이 담겼다.

이마트24는 래퍼와의 컬래버 음원을 ‘딜리셔스송(Delicious song)’이라 칭하고, 해당 장르를 ‘랩버타이징(Rap-vertising)’이라 명명했다. 랩(Rap)과 광고(Advertise)를 합친 랩버타이징은 랩이라는 특정한 장르의 음원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며, 이마트24 브랜드를 알린다는 의미다.

이마트24가 랩버타이징을 기획한 이유는 기존 브랜드 광고 대신 누구나 듣고, 즐기고, 음미할 수 있는 감각적인 랩 콘텐츠를 통해 자연스럽게 기분 좋은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함이다.

김승아 이마트24 브랜드마케팅팀 파트너는 “기존의 틀을 깨는 독창적인 창조를 통해 고객들의 관심을 유도하고자 매월 새로운 래퍼가 신곡을 선보이는 ‘딜리셔스송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사진 이마트24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