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캣, 'CES 2024 혁신상' 수상..."AI 자동 광고제작 기술 세계서 인정"
상태바
브이캣, 'CES 2024 혁신상' 수상..."AI 자동 광고제작 기술 세계서 인정"
  • 박주범
  • 승인 2023.11.1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이캣, CES 2024 혁신상 수상
브이캣, CES 2024 혁신상 수상

브이캣이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4에서 AI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CES 혁신상은 전 세계 수상작들을 통해 당해의 기술 트렌드를 파악할 만큼 세계적인 상이다. 브이캣은 디자이너가 아닌 마케터도 수 분 내에 숏폼 영상과 배너 이미지들을 제작할 수 있는 '생성 AI 기술 기반 광고 자동 생성 서비스'로 혁신상을 받았다. 

이 기술로 브이캣은 1년 만에 약 50만 건의 소재를 제작했으며, 현재 네이버, G마켓, 롯데온, SSG, 쿠팡 등이 제품 영상과 배너 이미지를 자동 제작하고 있다. 

정범진 브이캣 대표는 “AI 마케팅 소재 제작은 이미 사람의 생산성을 뛰어넘었다"며 “이제는 생산성에서 벗어나 광고 성과를 제고하고 글로벌 브랜드의 마케팅 자산을 보호하는 과정에 집중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글로벌 뷰티 기업인 로레알은 아시아 8개 언어권별 광고 소재의 브랜드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이 서비스를 활용 중”이라고 말했다.  

브이캣은 올 하반기 제작한 광고를 SNS에 즉시 게시할 수 있는 서비스와 집행 중인 모든 광고 매체를 한 번에 운영할 수 있는 '애드옵스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사진=브이캣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