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갱년기증상에 도움 되는 석류추출물, 잘 고르는 팁
상태바
여성갱년기증상에 도움 되는 석류추출물, 잘 고르는 팁
  • 허남수
  • 승인 2021.01.1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의 갱년기는 난소 기능이 상실되어 여성호르몬의 분비가 줄어드는 시기로 45세~55세 전후 발생한다. 난소는 35세부터 노화가 시작되며 40대에는 에스트로겐이 젊을 때의 1/4~ 1/40이하로 급격하게 감소하게 되며 호르몬의 불균형이 찾아온다.

개인 마다 여성갱년기증상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지만, 대게 열감과 안면홍조, 신경 예민 등의 증상이 있으며 심할 경우 갱년기 우울증에 빠질 위험이 있다. 또한, 고혈압, 당뇨 등 심혈관 질환과 골다공증 등과 같은 신체적 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 여성갱년기영양제와 같은 제품을 섭취하며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석류는 예로부터 여성에게 좋은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갱년기 여성들에게 각광 받는 과일이다. 특히, 비타민, 미네랄 등의 성분과 함께 여성호르몬 유사 물질이라 불리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엘라그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이는, 여성의 체내 에스트로겐과 분자 구조가 유사하여 에스트로겐을 직접 보충할 수 있는 식품이기도 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영양분이 껍질과 씨에 분포되어 있어 과육만 먹어서는 온전히 석류 효능을 얻기 힘들어 석류추출물이 함유된 영양제를 선택하는 추세이다.

석류추출물은 식약처로부터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성을 인정 받은 개별인정원료이다. 관련 여성갱년기영양제 제품 구매 시, 아래와 같은 사항을 필히 확인해야 한다. 

첫째, 일반식품으로 분류되는 석류즙이나 주스형태와 구분되는 건강기능식품 마크 및 기능성이 명시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또한, 에스트로겐의 균형을 보충하기 위해 먹는 제품인 만큼 3종 에스트로겐이 모두 함유된 석류추출물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둘째, 석류추출물에 대한 8주 인체적용시험 결과의 유무 이다. 안면홍조, 발한 등과 같은 개별 증상 포함 신체, 심리적 증상을 객관적으로 증명한 결과를 보유한 제품인지 확인 해야 한다. 셋째, 갱년기에 도움을 주는 원료들이 복합적으로 함유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갱년기 시기 여성호르몬의 감소로 발생되는 당뇨, 고혈압과 같은 심혈관 질환, 골다공증 등과 같은 질환들을 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을 추천한다.

‘휴럼사이언스 에스트리플’은 기능성을 인정받은 석류추출물과 원료에 대한 신체, 심리적 증상들과 관련한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보유한 제품이다. 또한, 은행잎추출물과 비타민D가 함유된 3중 복합 기능성 제품으로 갱년기 여성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부원료도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다.

휴럼사이언스 관계자는 “원료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회사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갱년기는 여성의 제 2막이라고 불릴 만큼 중요한 시기이므로 좋은 성분의 제품을 구입하길 바란다.” 고 덧붙였다. 에스트리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판매처인 휴럼샵에서 확인 가능하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