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NFT 발행기념' 항공권 할인은 가짜...피싱메일 주의
상태바
'대한항공 NFT 발행기념' 항공권 할인은 가짜...피싱메일 주의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3.06.11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사칭 NFT 피싱 메일. 연합뉴스
대한항공 사칭 NFT 피싱 메일. 연합뉴스

대한항공 대체불가토큰(NFT)을 발행한다고 사칭하며 항공권 할인 이벤트 등의 피싱 메일이 유포되고 있다.

1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최근 불특정 다수의 네티즌에게 '대한항공 NFT 발행, 무제한 10% 할인쿠폰의 혜택!'이라는 제목의 이메일이 발송됐다.

이메일에는 대한항공 NFT를 소유하면 일본행 항공권 무료, 항공권 10% 할인 등을 제공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NFT를 선착순 75명에게 무료 발행한다는 안내도 있다.

메일 하단에는 대한항공 대표이사 이름과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이름 등이 적혀 있었다.

그러나 대한항공은 자체 NFT를 발행한 사실이 없으며, 해당 메일도 대한항공이 보낸 것이 아니라고 확인했다. 대한항공 공식 이메일 주소는 '@koreanair.com' 또는 '@koreanair.co.kr'인데, 이번 메일의 발송자 주소는 '@korean-airs.monster'다.

피싱 메일에 포함된 '지금 구매' 버튼을 누르면 수신자의 PC나 모바일 기기에 악성코드가 설치될 우려가 있다.

최근 스타벅스나 롯데홈쇼핑을 사칭해 NFT 무료 지급 피싱 메일이 유포된 바 있으며, 해당 메일의 본문링크를 누르면 사용자의 가상화폐 지갑을 탈취하는 피싱 페이지로 넘어간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대한항공이 공식 발송하지 않은 출처 불분명 이메일의 첨부파일이나 URL을 클릭하지 말아 달라"며, "고객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공지를 올리고 개별 고객에게 주의 안내 메일을 발송하고 있다"고 전했다. 다만 아직 홈페이지 공지에는 해당 내용이 올라오진 않았다. 연합뉴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