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오뚜기밥', CJ제일제당 '컵반' 등 "수입쌀, 국산으로 대체 하겠다"
상태바
오뚜기 '오뚜기밥', CJ제일제당 '컵반' 등 "수입쌀, 국산으로 대체 하겠다"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2.10.04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과 오뚜기 등 국내 식품업체들이 일부 제품에 쓰고 있는 수입산 쌀을 국산으로 대체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임형찬 CJ제일제당 부사장은 4일 국회에서 열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의 농식품부 국정감사에서 여야 의원들의 쌀 사용 현황 질의에 "당사는 일부 컵반 제품에 수입산 쌀을 소량 쓴다"며 "이를 국산으로 대체하도록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임형찬 CJ제일제당 부사장이 4일 국회 농림축산식품부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해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연합뉴스

임 부사장은 "지난해 기준 국산은 6만t(톤), 수입쌀은 2천t 사용했다"며 "수입쌀과 특성 차이로 인해 수입쌀을 쓰고 있으나 R&D(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해서 국산으로 대체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또 올해 햇반 가격 인상에 대해서는 "용기, 포장재, 물류, 인건비 등이 폭등해서 불가피했다"고 설명하면서 "가격 인상을 신중히 하도록 노력하고 원가 절감을 통해 (원가) 압박 요인을 완화해 가겠다"고 말했다.

황성만 오뚜기 대표이사 역시 "국내 유통 제품은 모두 국산 쌀만 사용하고 있으나 수출용 제품에 한해 1.2%만 수입산 쌀을 사용한다"며 "원가 때문인데, 거래처와 협의해 (국산으로 대체를)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박상규 농심미분 대표이사도 "수입쌀 의존도가 높은 편이지만 시간 걸리더라도 국산으로 움직이겠다"고 답변했다. 연합뉴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