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시지, ‘K-푸드 플러스 수출탑’ 도약상 수상
상태바
프레시지, ‘K-푸드 플러스 수출탑’ 도약상 수상
  • 박성재
  • 승인 2023.12.20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레시지는 전년 대비 수출 증가세를 기록하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관하는 ‘케이푸드 플러스 수출탑’ 시상식에서 ‘도약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케이푸드 플러스 수출탑은 농식품을 비롯한 비료, 종자 등 전후방산업 수출업체를 대상으로 수출 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격려하고 수출을 독려할 목적으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올해 처음 진행하는 시상 행사다. 

19일 서울시 서초구 양재aT센터에서 이광연 프레시지 해외사업 그룹장(오른쪽)과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9일 서울시 서초구 양재aT센터에서 이광연 프레시지 해외사업 그룹장(오른쪽)과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프레시지는 지난 2021년 오세아니아와 미주지역을 시작으로 두바이, 싱가포르, 베트남 등 모두 11개국에 간편식 수출을 진행하며 해외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K-푸드로 대표되는 불고기, 낙지볶음, 떡볶이 등 다양한 밀키트를 중점으로 글로벌 매출을 촉진해 수출 성장세를 가속하고 있다. 

특히 싱가포르와 같은 일부 국가에서는 현지 제조 업체와 협업해 주력 상품인 밀키트 수출을 넘어 국내 냉동 과·채류 및 현지 제조를 위한 원·부자재 수출을 통해 품목을 다양화시켰다. 

프레시지는 향후에도 국내 농산물과 레시피로 만든 K-푸드를 중심으로 해외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제품 개발을 강화하고, 해외 제조·생산 파트너와의 협업도 늘릴 계획이다. 또 내년에는 오프라인 매장 뿐만 아니라 온라인 채널까지 수출 채널을 확장할 계획이다. 

프레시지 관계자는 “주요 판매 국가의 주요 유통 채널을 확장해 해외 소비자들이 어디서든 접할 수 있는 K-밀키트 제품을 개발하는 등 해외 밀키트 시장 선점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진 프레시지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