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하이퍼클로바X’ 활용한 아시안컵 스카우트 리포트 선봬
상태바
네이버, ‘하이퍼클로바X’ 활용한 아시안컵 스카우트 리포트 선봬
  • 박성재
  • 승인 2024.01.12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가 ‘2023 AFC 아시안컵’을 맞이해 AI 스카우트 리포트 스카우트 큐:, 오픈톡, 지식베이스 검색, 아시안컵 특별 페이지 등을 선보였다.

네이버는 내달 10일까지 카타르에서 펼쳐지는 아시안컵을 맞이해 초대규모 AI(인공지능) '하이퍼클로바X'를 스포츠에 접목했다고 12일 밝혔다. 

스카우트 큐:는 네이버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X를 기반으로 한 생성형 AI 검색 ‘큐:’와 대화형 AI 서비스 ‘클로바 X’를 통해 제작됐다. 큐:를 통해 아시안컵 참가 24개국의 정보를 요약하고, 클로바X를 거쳐 리포트 형태로 완성됐다.

예를 들어 ‘한국 축구 대표팀에 대해서 알려줘’ ‘카타르 축구 대표팀에 대해 소개해 줘’ 등의 구체적인 의도를 가진 대화형 질의에 감독, 선수단의 강점, 약점, 아시안컵 성적, 예상 성적 등을 조별 리포트 형식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네이버는 지난 카타르 월드컵에서 인기를 끌었던 ‘공식 오픈톡’을 열고 스포츠 팬들이 모일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일정, 순위, 경기 기록 등 다양한 아시안컵 정보를 모은 지식베이스 검색과 손흥민, 이강인, 김민재 등 코리안리거 선수 페이지 등을 운영한다.

주건범 네이버 리더는 “앞으로도 스포츠 팬들이 모이는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하며 팬들과 소통하고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 네이버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