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2 할인경쟁 벌써…휴대폰 좌표 사이트 ‘극딜나라’ 휴대폰싸게사는법 등 전격공개
상태바
아이폰12 할인경쟁 벌써…휴대폰 좌표 사이트 ‘극딜나라’ 휴대폰싸게사는법 등 전격공개
  • 허남수
  • 승인 2020.11.18 2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폰12 시리즈의 2차 출시를 앞두고 SK, KT, LG유플러스 등 3사 통신사가 사전예약 경쟁을 벌이고 있다. 현재까지 출시된 아이폰 12 시리즈는 아이폰12, 아이폰12프로로 이번 달을 기점으로 아이폰12 미니, 아이폰12 프로맥스 등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통신사 3사는 애플 정품 충전 어댑터를 증정하거나 빠른 지급, 추첨식 할인쿠폰 발부와 같은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 확보에 들어갔다. 애플의 첫 5G스마트폰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아이폰12 시리즈가 연일 높은 판매실적을 기록하면서 통신사간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남아있는 아이폰12시리즈의 재출범 일자가 다가오며 긴장하고 있는 것은 비단 통신사만은 아니다. 휴대폰 시장업계 역시 기존 스마트폰의 가격을 파격적으로 할인하며 본격적인 스마트폰 판매경쟁에 돌입했다.

일부 전문가들은 갤럭시S20, 아이폰12 등 연속으로 저렴한 출고가를 이유로 들어 가격이 할인될 수밖에 없는 구조라고 주장했다. 실제로 갤럭시S20은 작년과 비슷한 124만원대에 출시했으며 이달 출시한 아이폰12가격은 95만원에 책정돼 출고된 바 있다.

휴대폰 최저가 매장을 소개하는 커뮤니티도 바빠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휴대폰 시세표, 좌표 사이트 ‘극딜나라’ 관계자는 “신작 스마트폰들이 너무 저렴하다 보니 기존 스마트폰은 가격이 폭락할 수밖에 없다”고 말하며, “이미 시즌이 지난 스마트폰이기도 하고 공짜 스마트폰이 된 중저가형 핸드폰도 있어서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극딜나라’의 일부 시세표에는 갤럭시노트20을 9만원에, 갤럭시Z플립을 공짜에 판매하는 시세표를 볼 수 있다. 또한, 올 하반기 출시작인 아이폰se2가 공짜로 거래되는 등 최저가 매장이 속출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극딜나라’는 20만 회원을 보유한 핸드폰 시세표, 좌표 공유 사이트로 파주, 이천, 익산 휴대폰성지 등 다양한 지역구의 스마트폰 대리점을 안내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휴대폰 적정시세표 및 스마트폰 구입 꿀팁과 같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휴대폰싸게사는법 및 핸드폰 시세표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극딜나라’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