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는 최근 7월 ‘해외 숙소’ 부문 거래액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90배 이상 성장했다고 11일 밝혔다. 여기어때에 따르면 일본 무비자 입국이 허용된 작년 10월부터 본격적으로 탄력을 받으면서 월 평균 40% 수준으로 신장하고 있다.
지난해 7월부터 올해 7월까지 해외 숙소 전체 거래액 중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큰 국가는 ▲일본 ▲베트남 ▲필리핀 순으로 집계됐다. 매달 일본 주요 도시의 항공권을 9만원대 특가로 선보이면서, 숙소 구매 시의 교차 혜택을 강화하는 등 프로모션을 전개한 결과다.
여기어때는 해외 숙소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여름 캠페인 모델로 활동 중인 빠니보틀과 함께 1주년 축하 이벤트를 연다. 이달 말까지 앱 내 닉네임을 ‘OO보틀’로 바꾸면 해외 숙소 20%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오는 12월 5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해외 숙소 1주년 기념 쿠폰팩도 발급한다. 이달 내 사용할 수 있는 해외 숙소 40만원 쿠폰팩을 비롯해 황금연휴∙연말 체크인 숙소 예약 시 쓸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일본, 베트남, 필리핀, 태국 등의 인기 여행 국가는 1만원의 더하기 쿠폰을 선물한다.
이영진 여기어때 이사는 “단거리는 물론 향후 중장거리 수요를 타깃한 관련 프로모션∙전략적 상품들도 계속 출시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여기어때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Tag
#여기어때
저작권자 © 한국면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