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신입사원 채용 영상에 남혐 집게 손가락 등장…넥슨 논란 터지자 비공개 전환
상태바
포스코 신입사원 채용 영상에 남혐 집게 손가락 등장…넥슨 논란 터지자 비공개 전환
  • 김상록
  • 승인 2023.11.29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유튜브 채널 포스코TV 영상 캡처

포스코 유튜브 영상에서 남성 혐오 표현으로 쓰이는 손가락 모양이 발견됐다.

포스코 공식 유튜브 채널 '포스코TV'는 3개월 전쯤 게재한 '바로 입장하실게요! 뭔가 보여드리겠습니다 '2023 포스코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제목의 영상을 전날 비공개 전환한 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영상은 걸그룹의 노래를 개사해 회사를 홍보하는 애니메이션 콘텐츠였지만, 등장 인물들이 남성의 성기 크기가 작다며 조롱하는 혐오성 표현인 집게 손가락 모양을 하고 있다는 지적이 일었다.

포스코TV는 영상을 비공개한 이유는 아직 밝히지 않았다.

26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애니메이션 제작사 '스튜디오 뿌리'가 만든 넥슨 메이플스토리의 엔젤릭버스터 리마스터 애니메이션 홍보영상에 남성의 성기 크기가 작다며 조롱하는 뜻으로 쓰이는 손 모양이 등장했다.

넥슨은 공지를 통해 "현재 커뮤니티에 엔젤릭버스터 홍보물과 관련한 논란이 발생되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며 "우선, 많은 용사님께 걱정을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해당 홍보물은 더 이상 노출되지 않도록 조치하고 최대한 빠르게 논란이 된 부분들을 상세히 조사해 필요한 조치를 진행하고자 한다"며 "홍보물 제작 과정에서 세심하게 검토하지 못해 심려를 끼쳐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 드린다"고 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