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지역 마을 체험 여행 운영...신흥2리 · 의귀리 · 하효마을 · 한남리
상태바
제주관광공사, 지역 마을 체험 여행 운영...신흥2리 · 의귀리 · 하효마을 · 한남리
  • 박주범
  • 승인 2020.07.27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여름 휴가시즌을 맞아 제주마을로 떠나는 힐링여행 ‘제주 로캉스’ 상품을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23일까지 24일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지역(Local)과 여행(Vacance)이 조합된 단어인 로캉스(Locance)는 지역주민과 함께 다양한 활동과 체험을 통해 농촌마을만의 특별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여행 프로그램으로, 2019년부터 제주관광공사에서 개발·운영해오고 있는 상품이다.

올해 로캉스 마을은 신흥2리, 의귀리, 하효마을과 한남리가 참여한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단체여행 패턴이 아닌 가족단위 소규모 그룹, 개별여행객 단위로 이동하면서 각 마을의 로캉스 프로그램을 체험·여행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신흥2리 동백마을에서는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에는 동백비누 만들기 체험과 동백비빔밥 한상을 맛볼 수 있는 상품이 운영되며, 오후에는 △동백스킨 만들기 △동백 마사지 오일 만들기 △동백비누 만들기가 진행된다.

하효마을에서는 매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오후 1회씩 하효마을 부녀회인 ‘하효맘’ 정식과 감귤체험 상품이 결합되어 운영된다. 이외에도 △감귤과즐 만들기 △감귤타르트 만들기 △오메기떡 만들기 △감귤향초 만들기 등 지역 특산물인 감귤자원을 활용한 상품들이 상시 운영될 예정이다.

의귀리 마을에서는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편백숲 일대에서 즐기는 승마체험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로캉스 기간에는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이틀에 걸쳐 지역주민(해설사)과 함께 트렉터 마차타기 체험이 진행된다.

한남리 마을에서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매일 2회씩 해설사와 함께 걷는 머체왓숲길과 족욕체험이 결합된 상품이 운영된다. 또한 한방약차를 마시며 즐기는 편백숲 족욕체험 상품도 상시 진행된다. 

특히 체험장 내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상품 참여가 불가능하므로 제주 로캉스에 참여하는 관광객 및 도민들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국민 모두의 심신이 지치고 힘든 상황”이라며 “이번 여름에 선보이는 제주 로캉스 여행이 관광객과 도민분들께 잠시나마 휴식과 힐링의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제주관광공사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