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도쿄 신주쿠의 다문화축제에 김치담그기 등장해 큰 인기 [KDF World]
상태바
日 도쿄 신주쿠의 다문화축제에 김치담그기 등장해 큰 인기 [KDF World]
  • 이태문
  • 승인 2023.11.24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의 수도 도쿄 한복판인 신주쿠(新宿)구의 가부키초(歌舞伎町) 시네시티 광장에서 23일 '신오쿠보(新大久保) 다문화 한마당축제'가 성대하게 열렸다. 

'노동 감사의 날'로 공휴일을 맞이해 열린 이날 행사는 신주쿠구와 사단법인 신주쿠한국상인연합회, 그리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공동 주최로 마련돼 큰 인기를 끌었다.

사물놀이 등 각종 공연과 한국 상품 판매, 그리고 한국 홍보 부스 외에도 재일동포 봉사단체인 '사랑의 나눔'의 바자회도 함께 열려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제공했다.

특히 4차례 열린 김장체험 행사장에는 일본인 120여 명이 몰려 큰 성황을 이뤘다.

유정임 김치 명인은 11월 22일 '김치의 날'과 관련해 김치는 배추와 마늘, 고춧가루 등 소재 하나하나(11월)가 모여 항비만효과, 면역력 증진, 장기능 개선 등 22가지(22일) 이상의 효능을 갖고 있다고 설명하면서 밥상은 건강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전날인 22일에 주일한국문화원에서 '김치의 날'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공사 일본지역본부와 일본에서 한국산 김치를 수입하는 업체들로 이뤄진 한국김치수입협의회 등과 함께 '한국산 김치 소비 확대 선언식'을 가져 일본 내 김치 홍보와 판매를 응원하기로 했다. 

글 = 이태문 도쿄특파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