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사사키 감독 체포, 연기지도 구실로 20대 여성 성폭행 혐의...피해자 속출 [KDF World]
상태바
日사사키 감독 체포, 연기지도 구실로 20대 여성 성폭행 혐의...피해자 속출 [KDF World]
  • 이태문
  • 승인 2024.02.21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의 사사키 히데오(榊英雄, 53) 감독이 준강간 혐의로 체포됐다.

20일 교도(共同)통신 등에 따르면 경시청 조사1과는 이날 연기 지도를 가장해 여성을 성폭행한 혐의로 사사키 감독을 체포했다.

사사키 용의자는 지난 2016년 5월 23일 밤 도쿄 아파트에서 당시 배우를 꿈꾸던 20대 여성에게 성폭행을 가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여성과 식사 후 연기 지도를 구실로 "타투 등이 있으면 힘드니까 몸을 확인하고 싶다"며 자신의 지위를 이용해 범행을 저질렀다.

피해자는 2015년 가을께 용의자의 연기 워크숍에서 만났으며 2022년 9월 변호사를 통해 경시청과 상담한 뒤 2023년 6월 피해 신고를 접수했다.

경시청 조사1과는 피해 여성 외에도 다수의 여성으로부터 비슷한 내용의 피해 신고가 접수돼 조사 중이다. 용의자는 "억울하다"며 혐의를 부정하고 있다.

앞서 주간지 슈칸분슌(週刊文春)은 2022년 3월 영화감독 겸 배우 사사키 히데오가 여러 여배우들에게 성행위를 강요했다며 인터뷰를 공개했다.

보도 후 약 10명의 여성들이 자신도 성폭행을 당했다며 인터뷰를 자처했고 가정 내 성피해를 테마로 한 사사키 감독의 영화 '밀월' 개봉이 전격 취소된 바 있다. 

당시 사사키 감독은 보도 내용에 대해 "사실인 것도 사실이 아닌 것도 포함되어 있다"고 주장했다.

글 = 이태문 도쿄특파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