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대선 앞두고 정치적 중립 지시한 문 대통령 기사 제목에 'ㅋㅋㅋ' 달아
상태바
뉴데일리, 대선 앞두고 정치적 중립 지시한 문 대통령 기사 제목에 'ㅋㅋㅋ' 달아
  • 김상록
  • 승인 2021.07.06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수 성향 인터넷 매체 뉴데일리가 문재인 대통령의 기사 제목에 'ㅋㅋㅋ'라는 표현을 넣어 배포했다. 

뉴데일리는 지난 5일 문 대통령이 대선을 앞두고 청와대, 정부에 철저한 정치적 중립을 지킬 것을 지시했다는 내용의 기사를 작성했다.

해당 기사를 쓴 기자는 기사 제목으로 '정치적 중립 철저히 지키라고 지시했대…文대통령이 ㅋㅋㅋ'라는 표현을 넣었다. 이후 뉴데일리를 향해 비난이 쏟아졌고, 현재 기사는 <文, 청와대-정부에 '정치적 중립' 철저 지시>라는 제목으로 변경됐다.

인터넷신문위원회의 기사 심의 규정에 따르면 제5조 선정보도의 지양 2항 '인터넷 신문은 비속저속한 표현을 사용하지 않도록 노력한다', 제6조 제목의 원칙 '기사의 제목은 기사의 요약적 내용이나 핵심적 내용을 대표해야 하며, 기사 내용과 다르게 허위, 과장, 비방, 선정적 표현을 사용하지 않도록 한다'고 명시되어 있다.

앞서 조선일보도 조국 전 법무부 장관과 그의 딸 조민을 연상케 하는 일러스트를 성범죄 사건 기사에 넣어 논란을 빚은 적이 있다. 이에 조선일보는 사과문을 발표하고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