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이재명 '옆집' 의혹 공세…"불법 비선캠프·수내동 그림자 대선 조직"
상태바
국민의힘, 이재명 '옆집' 의혹 공세…"불법 비선캠프·수내동 그림자 대선 조직"
  • 김상록
  • 승인 2022.02.17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자택 옆집이 경기주택도시공사 직원들의 합숙소로 사용됐다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국민의힘은 이 곳이 이 후보의 불법 비선캠프라고 주장하며 공세에 나섰다.

이양수 국민의힘 선대본부 수석대변인은 17일 논평을 통해 "이재명 후보 경기도지사 시절 살았던 분당 아파트 바로 옆집이 경기주택도시공사 직원합숙소였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재명 후보와 경기주택도시공사의 관계를 놓고 보면 이재명 후보의 대선출마를 위해 불법적으로 운영된 '비선캠프'가 아닌가 하는 합리적 추론이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이 대변인은 "언론취재로 이재명 후보와 옆집에 누가 사는지가 밝혀진 후 양쪽 입장은 상식 밖의 해명을 해 의혹을 더욱 키웠다. 이재명 후보의 핵심 관계자는 '처음 듣는 얘기', '후보도 선대위도 아는 바가 없다'고 했고, 경기주택도시공사 측은 '옆집에 이 후보가 살고 있는지 몰랐다’는 식의 변명을 했다"고 전했다.

이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이재명 후보의 옆집에 합숙소를 마련한 시점은 2020년 8월이다. 언론에 따르면 계약 당시 비슷한 규모의 매물은 3건이 더 있었는데 유독 이 후보 옆집을 계약했다고 한다"며 "이재명의 오른팔로 불리는 이헌욱 씨가 취임한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이 합숙소를 마련하는데 옆집에 도지사가 사는 줄 몰랐다는 말을 국민들께 믿으라는 것인가"라고 했다.

그러면서 "당시 이재명 후보는 관용차로 출근을 하던 시절이고 아파트 내뿐만 아니라 수내동 일대 상인들도 배우자 김혜경 씨는 물론 이재명 후보의 존재를 알고 있는 상황이다. 그런데 옆집에 사는 경기도주택도시공사 직원들만 몰랐다는 것"이라며 "백번 양보해서 우연의 일치라고 치자. 그렇다면 합숙소 옆집에 사는 이재명 후보 측의 '금시초문'이라는 해명은 또 얼마나 우스운가"라고 반문했다.

이 대변인은 "민주당 당헌당규상 제20대 대통령 선거 경선 시작은 2021년 6월부터 시작하기로 예정돼 있었다. 이재명 후보의 핵심 측근이 핵심 공약의 중추를 맡던 기관의 장으로 취임하고 당내 경선을 1년도 채 남기지 않은 시점에서 이재명 후보의 옆집에 합숙소를 마련했다"며 "그런데 이재명 후보 측과 공사 측 모두 우연의 일치라며 "몰랐다"고 딱 잡아뗀다. 단순한 합숙소가 아니라 '비선캠프'라는 의혹이 제기되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의혹이 사실이라면 경기도 예산과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의 예산이 이재명 후보의 선거준비에 불법적으로 사용된 것"이라며 "도대체 이재명 후보의 옆집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이재명 후보와 공사 측은 국민 앞에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 역시 이날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원내지도부 연석 회의에서 "경기도 법인카드로 초밥과 샌드위치를 많게는 30인분까지 배달시켰다는 것과 관련해 국민들은 그 많은 걸 누가 먹었는지 궁금해한다"며 "조각을 맞춰보면 공사 합숙소를 2020년 8월 이 후보 자택 옆으로 옮겨서 이 후보 대선 공약 준비를 한 것 아니냐는 합리적 의심을 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들이 수내동 그림자 대선 조직으로 은밀하게 이 후보의 대선 준비를 했고, 김혜경 씨는 경기도민의 혈세로 이들을 뒷바라지한 게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든다"고 했다.

전날 TV조선은 2020년 8월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원 합숙소로 사용하기 위해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아파트를 2년간 9억5000만원에 전세 계약했으며 이곳이 이 후보의 자택 옆집이라고 보도했다.

이에 민주당 선대위 공보단은 기자들에게 보낸 공지문을 통해 "경기주택도시공사는 해당 숙소를 판교사업단의 조성사업을 담당한 대리 2명과 평직원 2명이 사용하고 있음을 설명했고, 해당 공사의 직원 합숙소는 100개가 넘는다고 한다"며 "후보와 선대위 모두 경기도시공사의 합숙소에 대해 알지 못하며, 공사 숙소에 관여할 이유도 없다. 선대 조직을 분당에 둘 아무런 이유가 없다"고 반박했다.

또 "국민의힘은 엉터리 의혹 제기를 즉각 중단하기 바란다"며 "계속해서 근거 없는 네거티브를 지속한다면 엄중하게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